GAME START
    • 아이디저장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게임머니 구매하기
  • 게임머니 선물하기
  • 초보자가이드
  • 고객센터
    • 크롬 다운로드
    •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좌측서브메뉴박스 하단 그림자효과
  • 이벤트배너아웃라인
홈 > 고객센터 > 게임운영정책
  • 신곡 게임운영정책

  • 1. 운영정책의 목적

    본 운영정책(이하 “본 정책”)은 “신곡”를 이용하는데 있어 회원의 이용권 보호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2. 운영정책의 적용과 안내

    1)“신곡” 에서 회원에게 제공 되는 모든 서비스는 본 정책을 기본으로 하며 “신곡”에 국한됩니다.

    2) 본 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정책의 해석에 관하여는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관계법령 및 상 관례를 따릅니다.

    3) 회사는 본 정책의 추가, 수정, 변경을 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할 시 적용 일시 및 사유를 명시하여 적용 7일 전에 “신곡”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3. 회원의 의무 및 권리

    1)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본 정책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신곡” 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모든 게임요소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이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게임 내 문제로 인하여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본 경우에는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신곡” 를 이용함에 있어서 건의/버그/문의/신고 등 원하는 부분을 “신곡 ” 사이트 >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하여 GM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버그, 아이디도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시에는 반드시 GM에게 신고해야 하며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는 행위를 할 경우, 해당 회원은 경고 없이 본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7) 회원은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불법 행위나 다른 회원의 게임 진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가 적발될 시에는 본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8)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본 정책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게임머니를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기타 이용약관 및 회사가 정한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안내

    불건전 행위란 본 정책에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로써 정상적인 게임 진행을 방해 하거나, 불건전 게시물 등으로 다른 회원에게 피해 및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아이디압류란 “신곡” 의 모든 서비스(게임 및 게시판)의 이용을 금지하는 조치를 말합니다.

    1) 제재의 기본

    • 본인명의로 된 피해 계정에 대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회원의 게임 이용 및 “신곡” 사이트의 각종 게시판에 게시한 게시물 중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3)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4)에 의거하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제재 사항이 중첩될 경우 각각의 제재 기준에 따라 제재가 누적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제재 항목

    • 게시물 삭제
    • 기간제[1차,2차,3차] 아이디압류
    • 계정 영구 아이디압류
    • 게시물 작성 및 게임이용 제한
    • 사법적 조치

    3) 불건전 행위로 인정되는 내용

    • 불법 프로그램 제작/배포/광고
    • 불법 프로그램 사용
    • GM/회사/직원 등 관계자 사칭
    • 아이디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 버그 악용 및 유포
    • 현금/현물거래 및 의미를 내포하는 경우
    • 사기
    • 허위 내용 신고
    • 게임 내 도배 행위
    • 게임 내 미풍양속(음담패설, 욕설, 비하, 비방, 음란물 등) 위배 행위
    • 게임 내 통념상의 사회질서 위배 행위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언행
    • 특정인을 지속적으로 비방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타인의 근친, 주변인을 언급하여 모욕감을 느끼게 하는 언행
    • 타인에게 성적인 모욕감 또는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언행
    • 타 회원을 선동하기 위한 목적이나 선동할 의도를 담고 있는 행위 혹은 내용
    • 상업적 광고
    • 게임진행 방해
    • 불건전한 캐릭터 명칭
    • 유언비어 유포 행위
    • 태그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게시물
    • 게시판 도배 행위
    • 미풍양속(음담패설, 욕설, 비하, 비방, 음란물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
    • 통념상의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게시물
    • 저작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내용 또는 링크(디지털 뉴스 등)
    • 의도적으로 타인에게 원하지 않은 피해를 주거나 이러한 목적으로 태그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게시물
    • 기타 “신곡” 사이트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게시물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

    연번 항목 1차 2차 3차
    1 불법 프로그램 제작/배포/광고
    2 불법 프로그램 사용
    3 GM/회사/직원 등 관계자 사칭
    4 아이디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5 버그 악용 및 유포
    6 현금/현물거래 및 의미를 내포하는 경우
    7 사기
    8 허위 내용 신고
    9 게임 내 도배 행위
    10 인격테스트 하는 글이나 비방 욕설
    11 게임 내 통념상의 사회질서 위배 행위
    12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언행
    13 특정인을 지속적으로 비방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4 타인의 근친, 주변인을 언급하여 모욕감을 느끼게 하는 언행
    15 타인에게 성적인 모욕감 또는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언행
    16 타 회원을 선동하기 위한 목적이나 선동할 의도를 담고 있는 행위 혹은 내용
    17 상업적 광고
    18 게임진행 방해
    19 불건전한 캐릭터 명칭
    20 유언비어 유포 행위 [경중을 고려하여 적용]
    21 태그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게시물
    22 게시판 도배 행위 [경중을 고려하여 적용]
    23 미풍양속(음담패설, 욕설, 비하, 비방, 음란물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
    24 통념상의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게시물
    25 저작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내용 또는 링크(디지털 뉴스 등)
    26 기타 “신곡” 사이트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게시물

    * 제재 사항

    • 1차: 주의 (게임 내 또는 쪽지, 이 메일 등을 이용하여 통보)
    • 2차: 7 일 계정 압류 (홈페이지와 게임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3차: 영구 계정 압류 (신고접수 중 심각하다고 판단되는 욕설의 경우엔 운영진이 판단하여 경고 없이 바로 블록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

    •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은 해당 아이디의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재를 당한 회원은 이에 대해 어떠한 보상이나 복구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6) 신고 처리

    타인의 불건전 행위에 대한 신고 및 제재의 경우, 신고한 회원이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제출하였을 경우에만 GM이 검토 후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 조치를 시행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개인정보를 알려준 경우
    • 아이디를 도용하는 경우
    •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아이템 및 경험치 손실
    • 신고 내용에 대한 증거자료가 부족한 경우
    • 증거자료를 조작 및 수정하는 경우

    7) 기타 사항

    • 불건전 행위의 심각성에 따라 상위 차수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2차 이후 적발 시 영구 아이디압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위의 제재 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는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또는 그에 준하는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결정, 시행하게 됩니다.

  • 5. 회원의 계정 관리

    1)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 “신곡” 의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의 관리는 회사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아이디는 1인 3계정으로 “신곡”의 게임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계정 등록 시 실명과 사실에
      근거하여 모든 사항을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계정을 등록한 경우에는 “신곡”
      의 서비스와 관련된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등록 신청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소홀 및 제3자의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휴면 아이디 관리

    회원이 ㈜엔터메이트의 "신곡" 에 서비스를 12개월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임전적 및 게임머니 등의 회원의 게임관련 정보가 삭제됩니다.

  • 6. 캐릭터 명칭에 대한 정책

    1) “신곡” 게임 내의 캐릭터 명칭 사용에 있어 아래와 같은 항목에 해당되는 캐릭터 명칭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GM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변경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반 사회적, 성적인 표현, 인신공격 등의 일반적인 통념으로 납득할 수 없는 캐릭터 명칭
    • 욕설 및 비어, 속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 명칭
    •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 광고의 목적이 있는 그룹이나 이름을 사용한 캐릭터 명칭
    •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불쾌감을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 GM 및 회사 직원을 사칭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 특정인 및 단체를 비방 / 비하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 현금, 현물의 거래 또는 계정거래/공유를 유도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 인종, 지역 및 종교적 우월성이나 비하/비방의 의미를 담고 있는 캐릭터 명칭

  • 7. 계정 도용에 관한 정책

    아이디도용은 타인의 아이디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타인의 게임정보(아이템,아이캐시,게임머니,경험치 등)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를 말합니다.

    1) 회원의 아이디정보는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등록 신청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소홀 및 제3자의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개인정보를 공유한 경우, 타인의 정보를 사용한 경우, 본인의 아이디가 아닌 경우에는 “신곡”의 서비스와 관련한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4) 아이디도용으로 발생된 피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5) 아이디도용과 관련하여 사법기관의 수사 협조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규에 따라 수사기관에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현금거래와 같은 게임 외적인 사항은 아이디도용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7) 아이디도용 관련 조사 중 이용약관 및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가 발견되었을 경우, 아이디도용과 별도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아이디도용 신고는 7. 계정도용에 관한 정책 10)에 따라 접수되어야 하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 정상 처리되지 않습니다.

    9) 아이디도용 조사와 관련된 아이디는 신고에 대한 조사를 위하여 로그인 게임접속이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임 이용 중지 기간 중에 사용 가능한 아이템 및 서비스는 조사 기간에 비례하여 복구됩니다.

    10) 아이디도용 신고는 "신곡" 사이트의 고객센터<1:1문의 및 아래의 e-mail을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도용 신고 e-mail : help@entermate.com

    11) 아이디도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할 경우 허위신고로 간주되어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8. 비현금성 게임머니 및 경험치 관한 정책

    1) “신곡”을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한 비현금성 게임머니는 현금이나 아이캐시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아이템으로 “신곡”의 아이캐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에 설치된 전용선 문제, 접속 끊김 등으로 손실된 게임정보를 복구해주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버그악용 등의 비정상적 플레이로 획득한 경험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에 따라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게임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9. 장애보상

    장애로 인하여 아이템이나 서비스 사용에 손해를 본 회원에게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근거하여 보상합니다.

  • 10. "신곡" 사이트 이용에 대한 정책

    1)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신곡” 사이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사전에 그 사유 및 중단 기간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작성한 각 게시판의 글과 글에 종속된 모든 정보(예: 덧글 등)을 말합니다.

    3) 누적된 게시물의 용량으로 인해 “신곡” 사이트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 혹은 장애를 초래할 여지가 있을 경우, 회사는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신곡” 사이트에 등록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GM은 사이트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작성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작성자는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11. "신곡" 사이트의 각 게시판

    1) 자유게시판

    • “신곡” 사이트 이용에 대한 정책에 위배되지 않는 게시물에 한하여 “신곡” 회원이시면 누구나
      자유롭게 게시물을 올리실 수 있으며 문의에 대해서는 운영진이 답변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팁게시판

    • “신곡”를 이용하면서 터득한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3) 스크린샷게시판

    • “신곡”와 관련된 게임 내 이미지 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4) 각 게시판의 공통 제재 사항

    • 불건전 게시물에 해당되는 게시물의 경우 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불건전 게시물을 게시한 이용자의 경우
      본 정책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각 게시판의 용도에 맞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2. 공식 정보 전달

    1) 공식적으로 전달 되는 정보는 반드시 “신곡” 홈페이지 공지와 게임 내에서 GM이 알리는 공지를 통해서 전달되었을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이외의 정보는 공식 정보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 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 또는 GM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3. GM의 활동

    1) 버그 제보 접수

    • GM은 제보 받은 버그를 확인하고 보고하는 의무를 가지며, 회원은 게임 이용 중 버그 발생 시 이를 GM에게
      제보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어길 시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GM 혹은 운영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채팅 및 스킬 제한

    • GM은 게임 내에서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회원을 발견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의 채팅 및 스킬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내 경고

    • GM은 게임 내에서 이용자의 여러가지 행동에 관여하지 않으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는 경고, 임의적인
      좌표이동이나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채팅/스킬 제한 혹은
      이용제한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이점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운영정책에 없는 사항에 대한 처리

    • 운영정책에 안내되지 않은 사안의 해결 및 처리는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의거 또는 준하여 운영팀이 공정성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판단 후 결정합니다.

    5) GM이 처리하지 않는 사항

    • GM은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 등에 명시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게임 내 특정 회원에게 어떠한 혜택도
      드릴 수가 없습니다.
    • 현물/타 게임 거래 등과 관련된 매매로 인한 문제는 GM이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 외적으로 알려져 있는 게임정보 이외의 게임 내적인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14. 복구정책안내

    1) 기본 복구 정책

    • 서버나 시스템 이상으로 인하여 소지하고 있던 아이템 또는 게임머니가 소실 된 경우에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 로그 데이터에 남지 않아 확인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복구접수 및 문의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1:1문의를 통해 접수합니다.
    • 복구에 관한 접수는 문제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신고하신 내용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2) 캐릭터 데이터 복구

    • 회원이 계정정보를 유출하였거나 부주의에 의한 실수 또는 현금거래와 관련되어 캐릭터가 삭제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서버나 시스템의 문제로 캐릭터가 사라진 경우, 복구는 삭제 된 시점의 정보로 복구합니다.
      (단, 로그데이터에 정확한 삭제시점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확인되는 시점의 가장 최근 데이터로 복구 됩니다.)

    3) 유료아이템의 복구

    • 금화로 구매한 유료아이템이 유실된 경우에는 이용자가 구매한 동일한 아이템으로 복구해 드립니다.
    • 이용자의 과실 및 고의(아이템 소각 등)에 의한 아이템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부칙

    제 1조 시행일
    본 정책은 2013년 2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컨텐츠박스 하단 그림자효과